독감 걸리면 처방받는 타미플루가 BBB통과 또는 BBB분해?
뿌연날 괜히 나갔다가 가족 전체가 독감에 걸린 한 주였습니다.
저는 리얼소금 덕분에 하루정도 고생했지만 남편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하루 해열제로 지내더니 바로 이틑날 아침 병원에서 독감 수액을 맞아왔습니다.
요즘 독감수액을 애들도 많이 맞힐정도로 유행이던데.. 작용기전이 뭔지 찾아봤습니다.
Neuraminidase inhibitor 뉴라미니다아제 라는 효소의 작용을 막는다는게 표면적 작용기전입니다.
세포안에서 복제되어 세포막 시알산에 붙어있던 바이러스가 새로운 곳으로 못가게 막아주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기는 합니다만
문제는 이녀석이 시알산을 mimicking 한다네요.
시알산은 뇌장벽bbb도 통과하기때문에 시알산을 이용해서 나노약물도 통과시킨다고합니다.
또한 뇌 장벽 안에 이 과도한 시알산이 쌓이면 bbb도 분해할 수 있다고 하니
독감나을려다 뇌장벽 뚫리는 끔찍한 사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구글 검색내용 첨부합니다.
sialic acid bbb
-이하 번역기-
아밀로이드-베타(Aβ) 결합: 나노 입자에 있는 시알산은 나노 입자가 뇌의 Aβ 플라크에 결합하도록 도와 MRI를 통한 탐지를 돕고 플라크 형성을 차단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면역 조절: 암과 신경 염증에서 세포에 시알산이 증가하면 면역 반응을 억제할 수 있으며, 이는 치료의 표적 메커니즘입니다.
기능 장애의 지표: 뇌 내피에 비정상적인 시알산 침착은 점액다당류증 VII형(MPS VII)과 같은 상태에서 BBB 분해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치료 응용 및 나노기술
표적 약물 전달: 연구자들은 시알산을 나노 입자(예: PLGA, BSA 코팅)에 부착시켜 뇌를 통과하여 약물이나 영상 제제를 뇌에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돕습니다.
질병 변형: SA로 변형된 나노 입자는 Aβ 응집과 타우 과인산화를 줄이는 치료법을 제공하여 AD 모델에서 인지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카이트리 가족분들은 타미플루나 페라미프루(타미플루)수액 피하시고 소금안에서 평화로우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예수님, 작가님께 무한 감사 올립니다.
